나라사랑정보나라

청량리 불 전통시장 청과물시장 대형 화재

 

 

 

아마 긴급 재난 문자를 받으신 분이 계실거에요.
서울특별시청을 통해 안전 안내 문자가 왔는데요.
청량리 전통시장 대형화재 발생 소식입니다.
9월 21일 안개가 많이 낀 날씨인데다가 화재 소식까지 들렸네요.


 

 

 

청량리 시장 화재 소식으로 출근길 교통혼잡이 우려되니
차량우회 및 대중교통을 이용하여야 하겠습니다.
21일 새벽 4시 반쯤 서울 청량리 청과물시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불로 현재까지 다친 사람은 없지만 시장 관계자들이 긴급히 대피했습니다.

 

 

 

 

 

불길이 빠르게 번지면서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했고,
차량 27대와 인력 107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소방 비상 대응단계 2단계는 중형재난에 발령되는 단계입니다.
생각보다 청량리 시장 화재가 큰 것 같은데요.


 

 

 

소방당국은 시장 내 점포가 밀집해 있기 때문에 2단계를 발령한 것 같아요.
소방당국은 시장에 있는 냉동창고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과일 보관용 냉동창고입니다.
불이 번지면서 점포 10여 개와 각 점포에 있는 과일 보관용 냉동창고들이 불에 탔다고 하네요.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청과물시장 화재 무섭네요.
차량 33대와 인력 170명을 투입했다고 하네요.
대응 2단계란 관할 소방서와 인근 소방서
모두 3곳이 인력과 장비를 투입해 화재 진압에 나서는 경우를 뜻합니다.


 

 

 

청과물시장은 도매 상인 등이 있어, 새벽부터 문을 열고 상인들이 모이는데요.
재래시장 불이 나서 처음에 소화기를 들고 불을 끄려고 했지만,
규모가 꽤 커서 끌 수 없었다고 합니다.
한 차례 진화됐다가 다시 불이 살아났다고 하네요.

 


 

 

 

다행히 인들은 대부분 대피했고 창고 접근이 통제된 상태에서 진화 작업을 지켜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시 교통정보과 역시 동대문구 왕산로 청량리 정통시장 화재발생으로
왕산로 (청량리역 → 경동시장) 2개차로, 왕산로 (경동시장 → 청량리역) 1개차로
차단되고 있어 왕산로 극심정체 소식을 전했습니다.


 

 

 


왕십리를 비롯해 신금호역, 신당역, 남산타운 등 근처에서는
청량리 전통시장 화재로 탄 냄새가 났다는 의견도 있구요.
소방차 지나가는 소리에 잠을 깼다는 분들도 많이 계세요.
아무쪼록 불길이 얼른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청량리 화재 깜짝 놀랐네요.

 

2020/09/16 - [정보] -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유료

 

 

 

추석 대목이 곧 다가오는데 안타까운 뉴스이기도 하네요.
화재진압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제기동 청과물 시장 화재 뉴스였습니다.
그러고보니 2018년에도 2019년에도 매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시장 화재 소식이 있네요.

2020/09/17 - [정보] - 인천 초등생 형제 화재 라면 총정리

 

 

 

 

청량리 청과물 시장에는 모두 67개 점포가 장사하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청량리 화재로 헬기도 투입된다고 해요.


아래는 서울특별시 교통정보 시스템 홈페이지입니다.
서울 교통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차량 통제를 통해 화재 관련 소식도 알 수가 있어요.
https://topis.seoul.go.kr/


아래는 서울지방경찰청 종합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입니다.
확실히 소방차가 많이 있네요.
http://www.spatic.go.kr/index.do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